추석이다. 제군들을 잘 살아남고 있는가. 전국 팔도에 걸친 전투에서 들리는 불리한 근황들은 잘 듣고 있다. 남은 휴일도 무사히 버티길 바란다. 아울러ⓒ트웬티스 타임라인이 그간 축적한 기술력을 응집하여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이제 이것들을 출력해서 가져가 어른들에게 보여 주면, 어른들은 여러분을 더 이상 귀찮게 하시지 않을 것이다. 무슨 외래 신흥 종교 부적 같은 건 아니니까 안심하시라.
제 1탄 : 선제공격 컨디션 카드
codepen.io/yuptogun/full/inwgE
그 첫번째는 컨디션 카드.
각종 공습상황에서 입 아프게 일일이 말할 필요 없이, 이거 하나만 척 보여드리면 된다.
이?선제공격용 컨디션 카드의 사용법은 간단하다. 설명을 읽어 보고 자기의 상황에 해당된다고 생각되는 항목들을 클릭하면 색이 칠해지면서 선택이 된다.?물론 다시 누르면 해제된다.
예를 들어서, 절대 이걸 개발한 스탭과는 관련이 없는 김모씨가 아직 학교를 졸업하지 못했고, 솔로이며, 돈 안되는 바쁜 일을 하고 있고, 집안 내에 짬이 안되어서 정치 얘기도 하지 못하는 복잡한 조건이라면? 해당 조건에 맞게 하나하나 체크하고 Ctrl+P 눌러서 인쇄하면 끝이다. 그 결과는 이렇다.
이제 이걸 어른들께 딱 보여드리면, ‘허허 이녀석 그래 마음고생이 심하겠구나 내가 너무 귀찮게 하지 말아야겠군 껄껄’ 하시고는 여러분을 배려해 주시는?… 달콤한 꿈을 꾸었습니다.
근데 왜 우느냐?
그리고 혹시 몰라 말해 두지만, 이것들을 실제로 사용하는 것은 at your own risk라 할 수 있겠다. 어쨌든 실천은 가능하니까.
2탄 예고
2탄은 더 실용적이고 더 적정기술적이다. 기대하시라.
Twenties Timeline의 이름으로 나온 최근 기사 (모두 보기)
- 누군가의 ‘죄송한 죽음’ 이후에도 바뀐 것은 없다 - 2018년 5월 28일
- [9th 모집 D-DAY] 어떤 대학생이 1년이 넘도록 트탐라를 하는 이유 - 2017년 12월 29일
- 가깝고도 낯선, 가족이라는 그 이름 - 2017년 12월 2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