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기입맛극복 – 도대체 그건 무슨 맛으로 먹어?

철없는 입맛

초,중,고시절 내내 나는 국그릇 한가득히 잔반을 내놓는 사람이었다. 도무지 나물반찬이라는 것은 무슨 맛으로 먹는 것인지 이해가 가지 않았다. 친구들은 그런 나를 ‘애기입맛’이라 불렀다. 그런 나에게 독립은 아주 신나는 일이었다. 밖에서는 매일 치킨버거, 떡볶이, 까르보나라와 같은 것들의 연속이었고, 집에서는 냉장실보다는 냉동실을 열어 냉동식품 반찬을 먹었다. 그리고 그런 생활을 1년 넘게 하다보니 아이구야, 나는 위내시경을 찍기 위해 드러누워 있었다.

그리고 생각했다. 애기입맛으로 살다가는 애기는 고사하고 노인이 되겠구나.
그래서 시작하게 된 “애기입맛 극복”.

먹고 싶지도, 알고 싶지도, 또 밥상에 있어도
존재조차 인식하지 않았던 음식들을 어디 한 번 먹어보기로 했다.

 

 

먹기 싫다고!!!!

고행기

내가 먹어본 음식 중에서 순전히 개인적인 애기입맛의 기준에 따라 반찬 Top 7을 소개한다.
부디 나와 같은 애기입맛들이 이 소개를 보고 입맛 레벨업 하길.

난이도 딱 정해준다.
단맛>>>>>>>>>>>짠맛>매운맛>>>>>>>신맛>쓴맛>>>비린맛 순이다.

 

 

 

고구마 줄기 볶음

어른입맛지수 ★★

짠맛 ★

비쥬얼 테러 ★

고구마:?야 나보고 목 막힌다 하지마라.?줄기만은 대박 미끄러우니까.?★★★★★

좀 미끄러운 것만 빼면 깔끔하고 담백한 나물 맛이었다. 별 각오 없이 도전해도 괜찮을 반찬이다.

 

 

마늘쫑장아찌

어른입맛지수 ★★★★

짠맛 ★★★★

비쥬얼 테러 ★★

내가 씹는 이것이 야채여 비닐이여? ★★★★★★★

마늘쫑 특유의 식감이 있다.?마치 비닐을 씹는 기분이 들 것이다.?마늘쫑에 대해 완전한 오픈 마인드가 아닌 이상,?견디기 힘들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신개념 밥도둑!?하도 짜서 하나 먹고 밥 우걱우걱 먹게 됨.

 

 

오이무침

어른입맛지수 ★★★★

짠맛 ★★★

비쥬얼테러 ★★

어디서 매운즙 좀 안 나오게 해봐라!?★★★★★

난 오이무침이 정말 싫다.?이 물 많은 야채에 양념이 배여있으니 이건 물에 양념태워서 먹는 것 같은 기분이다. 19금 반찬.

 

 

무우나물

어른입맛지수 ★★★★★

짠맛 ★

비쥬얼테러 ★★★

물컹물컹 흐물흐물 ★★★★★★

일단 좀 울고 시작하고 싶다.?내 입맛과 정말 안 맞다.?뭔가 비릿한데다가 무우라면 차라리 아삭하길 바라는데 흐물흐물한데다가…… 애기들이여 주의하라.?웬만하면 피하라.

 

삶은 양배추

어른입맛지수 ★★★★★★

짠맛 ★★

비쥬얼테러 ★★★★

고기 좀 주세요. 혀 좀 정화하게 ★★★★★★★

삶은 양배추 특유의 향이 너무 역하게 느껴지는데다가,?특유의 식감은 최악이다.?근데 모델들은 몸매 관리한다며 양배추 삶은 물까지 마신다 하길래 한번 입 댔다가 진짜 모델들 존경하게 됐음.?그냥 생짜 양배추에 드레싱뿌려 얌냠하고 싶다.

 

 

 

꽈리고추찜

어른입맛지수 ★★★★★★★★

짠맛 ★★★★

비쥬얼이..거 참?★★★★★★★★★★

 

난 처음에 고추 겉에 뭔가가 터덜터덜 붙어 있길래 된장 발라 놓은 건 줄 알았는데 밀가루를 묻혀서 찐 거였음... 진심 생긴 게 당신이 상상하는 그걸 상상하게 만들어서 도저히 두 눈 뜨고는..

 

가지들깨무침

어른입맛지수 ★★★★★★★★★★

짠맛 ★★★

비쥬얼테러 ★★★★★★★★

가지보고 식욕 돋는 애들은 변태가 분명하다 ★★★★★★★

단언컨대?가지는 최악의 야채라고 이 애기입맛, 소리높여 주장합니다. 일단 색깔도 푸르죽죽하고 시컴해서 식욕을 떨어뜨리는데다가,?식감까지 물컹물컹한 것이 정말 별로다.?그런데 거기에 들깨까지 더해지니 이건….더할 나위 없는 하드코어.

 

 

 

아직까지도, 그리고 언제까지나 미지의 세계

그 이름은 송이장조림이라는 소문이 전해진다.
거짓말이 아니라고 믿고 싶다.

 

 

나름대로의 결론

나를 포함해 주변의 애기입맛들에게 물어본 결과, 우리를 아직까지 애기로 만드는 가장 큰 이유는 그 맛이라기 보다는 자꾸 뭔가를 상상하게 만드는 비쥬얼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하지만 나는 결코 깨달을 수 없는 깊은 맛이 있을 것이다. 어른 입맛을 가진 사람들에게 있어 맛의 세계란 훨씬 더 깊고 풍부할 것 같아서 좀 부럽다. 그래도 송충이는 솔잎을 먹어야 한다고, 맞지 않는 음식을 먹으려고 하니 왠지 속도 안 좋고 성격 나빠지는 것 같았다. 그리고 굳이 저런 고행 안해도 샐러드라던가, 콩나물, 시금치를 활용한 깔끔한 반찬 같은 것들로 새콤달콤 맛있게 야채섭취하면 안되나?

물론 그것도 싫으면 하루야채 마시자.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의 이름으로 나온 최근 기사 (모두 보기)